본문 바로가기
영화

백수 가족 영화 <기생충> 등장인물, 줄거리, 역대 최대 매출

by 블루-스카이 2023. 3. 29.
반응형

기생충

영화 '기생충'은 서로 다른 가족 사이에서 벌어지는 충돌과 대립을 바탕으로 사회적 계급과 부의 불평등, 인간관계, 가족의 소중함 등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김기우 가족은 가난한 생활을 하며 일자리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기회를 통해 그들은 부유한 가정인 박광남 가족과 인연을 맺게 되고, 이후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벌어지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백수 가족 영화 <기생충> 등장인물 소개

김기우 (송강호) - 가난한 가정에서 살며 일자리를 찾고 있는 아버지로, 자신의 가족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박대수 (박소담) - 김기우의 딸로, 학생이지만 가난한 가정의 현실로 인해 대학을 다니지 못하고 있습니다. 김기정(최우식) - 김기우의 아들로, 수학적인 능력이 뛰어나며, 선생님의 추천으로 대학 진학을 계획 중입니다. 박광남(이선균) - 부유한 가정의 주인으로, 공부를 하지 않고 성공한 CEO로, 남의 땅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업자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영철(장혜진) - 박광남의 부인으로, 다양한 예술활동을 즐기는 집안의 여성입니다. 박기정(정재광) - 박광남과 이영철 부부의 아들로, 자신의 가정에서도 인간관계가 불안정한 모습을 보입니다.이 외에도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며, 이들의 인간관계와 서로 다른 신념, 가치관 등이 대립하여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줄거리

'기생충'은 대한민국의 대표 감독 봉 준호가 연출한 블랙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대한민국 서울에서 살고 있는 기택 일가와 박사장 일가의 이야기를 그리며, 한 가정의 가족들이 어떻해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복잡한 상황에서 서로 충돌하게 되는지를 보여줍니다. 기택 일가는 가난한 상황에서 일을 구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박사장 일가에게 취업할 기회를 얻습니다. 이때, 기택 일가는 서로 다른 사람으로 위장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박사장 일가에게 취업합니다. 그러나 박사장 일가 내부의 갈등과 부도덕한 행위들이 이어지면서, 결국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두 가족 간의 대립과 언제든지 어느 한쪽이 다른 쪽을 배신할 수 있는 상황, 그리고 기택 일가가 점점 극단적인 행동에 나서면서 상황이 더욱 복잡해지는 것이 큰 요인 었습니다. 영화의 결말은 기택 일가의 아들 기우가 박사장 일가의 딸을 찾으러 가면서 전개됩니다. 그러나 박사장 일가의 거대한 저택 안에서 진행되는 미스터리한 상황에서, 각각의 가족 구성원들이 끝까지 자신들의 이익을 추구하면서 충돌하고, 결국 기우와 박사장 일가의 딸을 포함한 여러 명이 죽게 됩니다. 이후, 기우는 생존에 도시의 지하 공간에서 살아가면서, 하지만 결국 실종자로 추적되어 수배를 받고, 결국 가족과의 허전함과 사회적 적응이 어려운 상황에서 그리움과 아픔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영화는 한 가정의 가족들이 상황과 환경에 따라 어떻게 다르게 행동할 수 있는지, 그리고 대한민국은 사회적 계층 구조가 여전히 강력하게 존재하는 나라입니다. 상위 계층은 대학등 교육 기회와 경제적 자원이 풍부하며, 이에 반해 하위 계층은 이러한 자원들이 제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불평등은 대한믹국 사회의 여러 문제들 중 하나입니다. 또한 가족 내부 갈등 문제도 대한민국 사회에서 일어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가족 구성원 간의 갈등이 적극적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가족의 건전한 발전을 방해하고,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족 갈등은 영화 '기생충'에서도 두 가족 간의 대립으로 나타나며, 이를 통해 가족 간의 대화와 문제 해결의 중요성이 강조됩니다. 따라서 영화 '기생충'은 대한민국 사회의 사회적 불평등과 가족 내부 갈등 문제를 다루면서, 이러한 문제들이 상황을 어떻게 악화시키는지를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인 문제들에 대한 인식과 이에 대한 대처 방안에 대한 고민을 유도하는 영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역대 최대 매출

'기생충'은 한국과 전 세계적으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 영화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고 칸 영화제의 황금종려상과 네 개의 아카데미 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역대 한국 영화 외국 포함 흥행 기록을 깨고 123,719,606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 기록도 잠시, 2020년 1월 초에 개봉한 '부산행'이 이 이를 뛰어넘어 역대 한국 영화 최대 매출액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관객들은 이 영화의 미묘한 차이와 사회적 불평등에 대한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탐구에 감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동자 계급 가족들이 직면한 어려움과 빈부격착의 잔혹한 현실을 강력하게 묘사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2019년 5월 30일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블랙 코미디 서스펜스 영화로 봉준호 감독의 일곱 번째 장면 영화로, 한지원과 공동 각본을 썼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