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절대 현혹되지 마라 영화 <곡성> 등장인물, 줄거리, 흥행 관객 기록

by 블루-스카이 2023. 4. 13.
반응형

곡성

영화 '곡성'은 한 남자가 자신의 가족과 함께 시골집으로 이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낯선 외지인 가족들은 첫날부터 이상한 현상들을 겪게 되고, 마을 사람들은 이 집에 저주자 걸렸다고 믿습니다. 이어지는 불명예스러운 사건들과 함께 영화는 점점 더 끔찍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절대 현혹되지 마라 한국 영화 <곡성> 등장인물 소개

곽도원(종구 역) - 종구는 자신의 마을을 괴롭히고 있는 의문의 발발에 휘말리게 되는 어설픈 작은 마을 경찰관입니다. 그는 헌신적인 남편이자 아버지이지만 영화 내내 부족함과 무능함에 시달립니다. 황정민(일광 역) - 일곽은 발병을 조사하기 위해 곡성에 도착하는 일본어를 하는 형사입니다. 그는 최근 마을에 도착한 이 일본인 낯선 사람을 매우 의심하고 있으며 자신이 이 병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천우희(무명 역) - 무명은 종구의 수사의 핵심 인물이 되는 의문의 여인입니다. 그녀는 무당이고 한국의 민속과 신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쿠니무라준(외지인 역) - 외지인은 발병 직전에 곡성에 도착하는 일본인입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 그 병의 원인으로 의심받고 있지만, 그 사건들에서 그의 진정한 역할은 영화의 많은 부분 동안 불분명합니다. 종구의 가족 - 종구의 아내(장소연 역)와 딸(김환희 역)도 이 영화의 주요 등장인물입니다. 그들은 둘 다 발병의 영향을 받는데, 종구의 딸이 병에 걸리고 폭력적인 행동을 보입니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연기력이 뛰어나 영화에 스며드는 전반적인 긴장감과 불안감을 더해줍니다. 그들의 상호 작용과 관계는 복작하고 종종 예측 불가능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줄거리

어느 한적한 시골마을인 '곡성'에 일본 남자로 보이는 낯선 외지인이 이사 오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곧이어, 희생자들을 폭력적인 살인자로 만드는 의문의 질병의 발발이 마을 전체에 퍼지기 시작합니다. 종구는 무당, 일본어를 할 줄 아는 형사 친딸과 함께 병의 근원을 찾아 더 늦기 전에 말리려고 합니다. 수사가 진행되면서 무당은 종구에게 이 병이 마을 사람들 중 한 명을 소유한 "귀신"으로 알려진 사악한 영혼에 의해 발생한다고 경고합니다. 귀신을 물리치는 유일한 방법은 인간 숙주를 죽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본어를 구사하는 이 형사는 이번 발병이 최근 마을에 도착한 일본인 낯선 사람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긴장이 고조되면서 종구의 친딸이 병에 걸리고 폭력적인 행동을 보이기 시작하며, 종구는 그녀가 귀신에게 홀린 것이 아닌가 의심하게 됩니다. 그녀를 구하기 위한 필사적인 시도로, 종구는 귀신에 홀린 주인과 맞서 그를 죽이지만, 자신이 진짜 발병의 근원이 아니라는 것을 너무 늦게 깨닫습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종구가 발병의 근원을 발견하는 외딴 산골 마을에서 발생합니다. 그는 수년 동안 마을을 잡아먹었던 무섭고 다른 세계적인 생물인 귀신과 마주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최후의 절망적인 행동으로, 종구는 귀신을 물리치고 그의 딸과 마을을 사악한 영향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합니다.

흥행 관객 기록

최근 몇 년간 한국에서 개봉한 최고의 공포 영화 중 하나로 널리 여겨집니다. 그 영화의 줄거리는 복잡하게 짜여 있고 시청자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그들의 좌석 가장자리에 있게 합니다. 한국의 전통적인 샤머니즘과 신화의 사용은 이야기에 깊이와 흥미를 더해줍니다. 그리고 황정민이 어설픈 경찰 종구 역을 맡아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며 영화 속 연기 또한 극찬을 받았습니다. 무당과 일본어를 하는 형사를 포함한 이 영화의 다른 주인공들 또한 잘 묘사되어 전체적인 긴장감과 불안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시골과 산의 아름다운 장면들로 영화의 촬영 또한 눈에 뛰어고, 빛과 어둠을 이용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또한 효과가 높아 영화에 스며드는 전반적인 공포감과 불안감을 더해줬습니다. 전반적으로 "곡성"은 공포와 한국 영화의 팬들 모두에게 강력하게 추천되는 영화입니다. 한국의 전통 민속과 현대적인 호러의 독특한 조화는 그것을 그 장르에서 돋보이게 하고, 촘촘하게 짜인 줄거리와 뛰어난 연기로 그것을 꼭 봐야 할 영화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개봉 2주차에 450만, 3주차에 500만, 7월까지 약 670만의 관객 기록 하였습니다. 

댓글